중국 전통 음악 온라인에서

중국 전통 음악 온라인에서 새로운 삶 찾다
수천 년의 역사를 지닌 중국 전통 클래식 음악은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청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중국 전통

넷볼 중국 국립국악관현악단과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Douyin은 수요일부터 민속 음악가를 위한 온라인 무대를 제공할 계획을 시작했습니다.

100명이 넘는 포크 음악 아티스트가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에 초대되어 수백만 명의 온라인 시청자에게 포크 콘서트를 선사할 것입니다.

이 계획은 또한 1,000명의 포크 뮤지션들이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앞으로 생계를 꾸려나갈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Zhang Fuping 부사장은 “이러한 단계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전통

악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얻고 라이브 스트리밍 보상이 중국 무형 문화에 크게 기여한 상속인에게 혜택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Douyin의 사장은 수요일 출범식에서 말했다.

중국 전통 음악은 관악기와 현악기가 모두 등장한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절정에 달했습니다. 그것은 중국 음악의 새로운 시대였으며 많은 시인들도 민속 음악의 아름다움을 묘사했습니다.

더 많은 예술 형식이 새로운 트렌드에 적응함에 따라, 이 나라의 민속 음악가들은 더 많은 청취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그들의 공연을 온라인으로 옮겼습니다.

예를 들어, 올해 등불 축제에서는 중국 국악 관현악단의 콘서트가 생중계되어 인터넷에서 2,4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거의 3년에 걸친 팬데믹 기간 동안 Shanghai Chinese Orchestra는 이

어려운 시기에 상하이 시민들에게 수십 개의 라이브 온라인 콘서트를 제공하는 일련의 온라인 공연도 시작했습니다.

중국 전통

“온라인 공연은 예술을 전파하는 자연스러운 방법입니다. 그리고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사용하는 포크 ​​아티스트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달 중국국립국악관현악단이 온라인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과 경연은 1,1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라고 오케스트라 책임자인 Zhao Cong가 출범식에서 회상했습니다.

Douyin의 데이터에서 알 수 있듯이 민속 음악의 라이브 방송의 총 조회수는

61억에 도달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민속 음악이 있는 라이브 스트림은 178만 건을 넘어섰고, 하루에 4,200번의 민속 음악 공연이 공연되었습니다.

전염병과 사회 발전의 이중 영향으로 인해 민속 음악가는 지난 몇 년 동안 오프라인에서 공연할 기회가 줄어들었습니다.

중국 동부 장쑤(江蘇)성 쉬저우(徐州) 출신의 창업자 차오(曹)씨가 설립한 공연단인 차오지아반(Caojiaban)은 중국 겹갈대 목관악기 쑤오나(Suona)를 연주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룹이 3월부터 온라인으로 전환한 이후 라이브 스트리밍 계정은 620,000명의 구독자를 유치했습니다.

이 그룹은 수십 년 동안 중국 농촌 지역의 결혼식과 장례식에서 공연을

해왔지만 수오나 공연은 현대 사회에서 흔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공연은 “우리에게 새로운 수입원이 됐다”고 그룹 멤버가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온라인 생방송과 전통 음악 형식을 결합하면 아티스트가 새로운 미디어 채널을 통해 예술과 문화를 전파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 이동은 2017년 중국 전통 오페라의 일부 계승자가 다른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Momo를 통해 라이브 방송 이벤트를 개최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의상은 물론 다양한 오페라의 특징을 자세히 소개하며 1시간 만에 62만 7000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또 다른 플랫폼인 Douyu는 2017년에 중국 무형 문화의 계승자에게 경의를 표하는 일련의 활동을 개최했습니다. Duanwu Festival을 개최하고 광둥 오페라 공연을 방송하여 30개의 라이브 스트리밍 활동에서 천만 뷰를 달성했습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