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으로 산산이 부서진 시리아의

전쟁으로 산산이 부서진 시리아의 가족들에게 물의 비애가 깊어지고 있습니다.

전쟁으로 산산이

카지노 분양 10년 동안의 전쟁으로 지친 시리아 북동부의 빈곤한 가정은 이제 물 문제로 인해 새로운 고통과 딜레마에 직면해 있습니다.

비용이 너무 많이 들수록 지역 사회는 노인과 젊은이를 위한 희소한 깨끗한

공급품을 저장해야 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러운 물을 마시고 질병에 걸릴 위험이 있거나 없는

상태에서 영양실조에 직면할 것인지 선택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분쟁으로 손상된 노후된 상수도 시스템으로 인해 사람들은 오랫동안 민간 기

업이나 구호 기관에서 배달하는 트럭 물에 의존해야 했지만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으로 인한 상품 가격의 급등은 상황을 악화시켰습니다.

이 지역의 많은 도시와 마을 주민들은 더 이상 깨끗한 물을 구할 수 없으며, 인도주의

단체들은 물류 비용이 상승하고 시리아 경제가 휘청거리면서 난민 캠프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급을 줄여야 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싱크탱크인 중동연구소(Middle East Institute)의 물과 기후 프로젝트 책임자인 모하마드 마흐무드(Mohammad Mahmoud)는 “[사람들에게] 끔찍한 선택”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처리되지 않았거나 적절한 수준으로 처리되지 않은 이 물을 마시거나 마시지 않고 … 죽을 수도 있습니다.”

전쟁으로 산산이

인도주의적 이니셔티브인 REACH에서 발행한 6월 설문조사에서 대부분 시리아 북동부에

거주하는 약 4,600명의 응답자 중 45%가 트럭으로 운송되는 물 비용이 문제이며 다른

필수품을 포기하고 목욕과 청소를 덜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전쟁의 중심지인 알하사카(Al-Hasakah) 시에서는 99%의 가구가 물이 충분하지 않다고 답했다고 REACH는 밝혔습니다.

그중에는 33세의 영어 선생님 후다가 있지만 그녀는 자신이 비교적 운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집과 마주보고 있는 우물에서 대부분의 물을 얻습니다. 그러나 여름에는

Huda는 전화로 Thomson Reuters Foundation에 “대부분 더러워졌지만 현재 우리가 가진 유일한 해결책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유조선에서 물을 얻는 위험을 감수하지만 먹고 요리해야 합니다.”

깨끗한 수원의 부족, 끊임없는 폭력, 이 지역의 사막 기후는 지역 사회를 물 부족으로 만들고 있으며, 시리아 파운드의 붕괴는 상품 가격을 높이고 어려움을 가중시켰습니다.

비극적인 상황

분석가들과 지역 활동가들은 이 지역의 주요 수원인 유프라테스 강이 말라가고 있으며 터키의 상류 댐으로 유입되는 물 공급이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중앙 정부가 오랫동안 무시하고 수년간의 전쟁과 가뭄으로 인해 기반 시설 시스템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REACH에 따르면 시리아-터키 국경 근처에 위치한 Alouk 급수소는 이

지역의 약 100만 명의 사람들에게 물을 제공하지만 2021년 8월부터 2022년 3월까지 절반의 용량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이 지역에 기반을 둔 소식통에 따르면 급수소는 터키가 지원하는 파벌과 미국이 지원하는 시리아민주군(SDF) 간의 갈등에 휘말렸다.

보복이 두려워 익명을 요구한 이 지역의 한 활동가는 “그들이 싸울 때 우리는 단절을 당한다”고 말했다.

터키가 지원하는 파벌과 SDF의 대변인은 논평을 위해 연락할 수 없었다.

파이프가 마르면 주민들은 트럭에 실린 물에 의존합니다. More n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