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새로운 ‘반무슬림’법 설명

인도의 새로운 ‘반무슬림’법 설명
인도 의회가 이웃 3개국에서 온 비무슬림 불법 이민자를 사면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 법안은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아프가니스탄의 소수 종교인들에게 시민권을 부여합니다.

인도의

안전사이트 추천 힌두교 민족주의자인 BJP(Bharatiya Janata Party)가 이끄는 정부는 이것이 종교적 박해를 피해 달아난 사람들에게 안식처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비평가들은 이 법안이 BJP가 무슬림을 소외시키려는 의제의 일부라고 말합니다.

시민권 수정안(CAB)은 12월 11일 BJP가 과반수를 차지하지 못한 상원을 125대 105로 통과시켰다. 이틀 전에 하원을 정리했습니다.

이 법안은 방글라데시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방글라데시 북동부 지역의 많은 사람들이 국경 너머에서 온 이민자들에 의해 “오버런”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이미 광범위한 시위를 촉발했습니다. more news

법안은 무엇을 말합니까?
CAB는 현재 불법 이민자가 인도 시민이 되는 것을 금지하고 있는 64년 된 인도 시민권법을 수정합니다.

불법 이민자를 유효한 여권이나 여행 서류 없이 인도에 입국하거나 허용된 시간을 초과하여 체류하는 외국인으로 정의합니다. 불법 이민자는 추방되거나 투옥될 수 있습니다.

인도의

새 법안은 또한 시민권을 신청할 수 있으려면 최소한 11년 동안 인도에 거주했거나 연방 정부에서 일했어야 한다는 조항을 수정했다. 시크교도, 불교도, 자이나교도, 파르시족, 기독교인 – 파키스탄, 아프가니스탄 또는 방글라데시 출신임을 증명할 수 있는 경우. 비시민권자가 해당 국가의 시민권 또는 국적을 취득하는 과정인 귀화에 의해 시민권을 취득하려면 인도에서 6년 동안 거주하거나 일해야 합니다.

또한 인도 국적의 외국 시민이 인도에서 무기한 거주하고 일할 수 있는 이민 신분인 OCI(Overseas Citizen of India) 카드를 소지한 사람들이 중대하거나 경미한 위반 및 위반에 대해 현지 법률을 위반할 경우 신분을 잃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법안이 논란이 되는 이유는?
법안 반대론자들은 이 법안이 배타적이며 헌법에 명시된 세속 원칙을 위반한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믿음이 시민권의 조건이 될 수 없다고 말합니다.

헌법은 시민에 대한 종교적 차별을 금지하고 모든 사람이 법 앞에서 평등하고 법의 평등한 보호를 보장합니다.

델리에 거주하는 변호사 Gautam Bhatia는 이 법안이 “이주민을 무슬림과 비무슬림으로 구분함으로써 우리의 오랜 세속적 헌법 정신에 반하는 종교적 차별을 법으로 규정하는 것을 노골적으로 노골적으로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역사가 Mukul Kesavan은 이 법안이 “피난처의 언어로 꾸몄고 외국인을 겨냥한 것처럼 보이지만 주요 목적은 무슬림 시민권의 불법화”라고 말했습니다.

비평가들은 그것이 진정으로 소수자를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면 법안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