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된 원주민 여성 행진 중 넘어진 개시 잭 동상

실종된 원주민 19th C 바 소유자 John Deighton은 12세 Squamish 소녀와 결혼했습니다.

밴쿠버 개스타운 중심가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동상이 월요일 제31회 여성 추모 행진에서 철거됐다.

경찰은 연례 여성 추모 행진이 오후 1시 15분경 개시 잭을 지나쳤을 때 시위대가 동상 주위에 밧줄을 묶고 끌어내려 빨간 페인트로 덮었다고 전했다.

수다스러워서 Gassy Jack이라고 불리는 John Deighton은 Gastown의 영국 태생 술집 주인으로 1860년대 후반부터 술집을 운영했습니다.

안전사이트

그의 동상은 1970년대 초 발렌타인 데이에 도시에 선물로 주어졌습니다.

그는 기념을 받았고 동상과 함께 기념되었지만 그에 대한 가장 일반적으로 알려진 이야기는 일부 추악한 세부 사항이 누락되었습니다.

그는 젊은 Squamish 여성과 나중에는 그녀의 12살 된 조카와 결혼했습니다.

역사에 이름을 잃은 최초의 여성이 병에 걸려 사망했습니다. 그런 다음 Deighton은 어린 조카인 Quahail-ya 또는 Wha-halia와 결혼했습니다. 당시 Deighton은 40세였으며 Squamish 구전 역사에 따르면 어린 신부는 결국 15세 때 훨씬 더 나이 많은 남편에게서 도망쳤습니다.

실종된 원주민 여성

원주민 서점 Massy Books의 소유주인 Patricia Massy는 10년 동안 행진에 참여했습니다.

크리인과 영국인 혈통인 Massy는 그룹이 매년 동상 옆을 걷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가 스쿼미시 네이션의 여성들과 함께한 유산을 고려할 때 그가 거기 서 있다는 것은 일종의 모욕”이라고 말했다.

그녀가 동상에 가까이 갔을 때 Massy는 Gassy Jack이 내려오고 있다는 것을 즉시 알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동상이 내려오자 환호하고 북을 치며 노래를 불렀다고 말했다.

“그냥 힘이 되었어요.” 실종된 원주민

경찰은 동상이 내려앉았을 때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보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체포된 적이 없습니다.

케네디 스튜어트(Kennedy Stewart) 밴쿠버 시장은 성명에서 밴쿠버 시가 동상을 제거하고 데이튼의 유해한 유산을 인정하는 방법에 대해 스쿼미시 네이션과 협의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시장은 월요일 시위대의 행동을 지지하지 않았습니다.

“조각상은 원주민 여성과 소녀들에 대한 식민주의와 폭력과 관련된 고통, 폭력, 트라우마의 상징임이 분명했지만 위험한 방식으로 조각상을 제거한 오늘날의 행동은 화해를 향한 단계를 안내하기 위해 Squamish Nation과 함께 진행 중인 작업을 훼손합니다.” 성명은 말한다.

최근 기사 보기

시장실은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위해 Squamish 지도부에 연락했습니다.

Gastown 비즈니스 개선 협회(Gastown Business Improvement Society)의 전무 이사인 Walley Wargolet은 이 문제에 대해 시 및 원주민 커뮤니티와의 대화에 협회가 포함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Wargolet은 이메일 성명에서 “오늘 초점은 여성 추모 행진과 그 중요한 메시지에 맞춰져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 행진은 1992년 2월 14일 밴쿠버 다운타운 이스트사이드(DTES)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지지자들이 모여 파월 스트리트에서 살해된 여성의 삶을 추모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