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단 은행 첫 걸음

수단 은행

수단 은행, 수십 년의 고립을 끝내기 위한 첫 걸음

수단 은행 들은 미국이 수단을 테러 지원국(SSOT) 목록에서 제외할 준비를 함에 따라
외국 은행과의 관계를 재수립하기 위한 움직임을 시작했지만 은행가와 분석가는 그 과정이 더딜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국제 은행 연결을 복원하면 오마르 알바시르 전 대통령이 전복된 후 18개월 이상
여전히 위기에 처한 경제에 중요한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은행은 미국 달러와 관련된 통신 관계에서 차단되었고 거의 20년 동안 다른 주요 통화를 거래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거래를 위해 주로 아랍에미리트 디르함에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수입업자들은 외화를 조달하기 위해 주로 두바이에 있는 값비싼 브로커에 의존해 왔으며,
추가 비용을 현지 소비자에게 전가하고 현재 220%에 달하는 인플레이션을 악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10월 27일, 수단 알바라카 은행은 수년 만에 수단의 첫 달러 표시 현금 이체를 완료하여
카이로에 기반을 둔 자매 은행인 이집트 알바라카 은행을 통해 뉴욕에서 조달된 달러를 가져왔다고 총책임자가 말했습니다.

Elrasheed Abdel Rahman Ali는 수단 무역 회사의 이전이 거의 20년 만에 처음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2000년대 초반부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부분의 주요 외국계 은행들은 2000년대 미국이 하르툼과의 거래를 단속하면서 점차 철수하기 시작했다.

워싱턴은 2017년 수단에 대한 경제 제재를 공식적으로 해제했지만 부분적으로는 다르푸르 반군을 진압했기 때문에 수단을 테러 지원 국가로 계속 분류했습니다.

외국 은행들은 은행 관계를 재수립하기 전에 해당 국가가 SSOT 목록에서 제거되기를 기다리고 있으며 다르푸르 전쟁과 관련된 개인에 대한 2차 제재에 위배될 수 있다는 점을 경계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수단 재무장관에서 물러난 이브라힘 엘바다위(Ibrahim Elbadawi)는 “이는 민간 부문의 주요 장애물이었다”고 말했다. “그들은 이 지역의 중개 은행과 거래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들었고, 이는 시간과 은행이 제공하는 서비스 측면에서 비용을 수반합니다.”

수단 은행 상장폐지

군사-민간 집권 위원회 산하 수단의 기술 관료 정부는 작년부터 상장 폐지를 강력히 압박해 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0월 20일 이스라엘과의 국교 정상화에 대한 동의를 촉구하면서 수단을 SSOT 목록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수단 재무장관 대행 히바 모하메드 알리(Hiba Mohamed Ali)는 10월 27일 은행들이 미국 및 유럽 은행들과 관계를 수립하기 위해 다음 주부터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뉴스더보기

Elbadawi는 “이는 비용 절감과 거래 시간 측면에서 매우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르툼에 기반을 둔 United Capital Bank의 CEO인 Yousif El Tinay는 수단 은행 첫 번째 단계는 유럽과 미국의 전 특파원에게 연락하는 것이지만 많은 은행이 수단의 작은 시장이 아직까지는 매력적이지 않다고 경고했습니다. 관련 법률 및 규정 준수 노력.

그는 “국가 목록에서 수단을 제외하고 웹사이트를 변경해야 하는 은행을 보면 북한, 시리아, 이란을 포함해 감당할 수 없다”고 말했다.

El Tinay는 “전 세계 은행이 시장에서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변경하고, 사람들을 교육하고, 규정 준수 기록 및 시스템을 변경하여 수단에서 오는 거래가 괜찮다고 말하려면 시간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