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사드 파키스탄을 도운 독일과 스위스 회사를 폭격

모사드

모사드 파키스탄을 도운 독일과 스위스 회사를 폭격하고 위협했을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첩보 기관인 모사드 1980년대에 파키스탄의 초기 핵무기 프로그램에서 파키스탄을 돕기 위해
“정력적으로 일한” 독일과 스위스 기업을 폭격하고 위협한 혐의를 받고 있다. 주요 일간지가 화요일에 여기에서 말했습니다.

예루살렘 포스트는 1981년 미국이 활동을 중단시키기 위한 개입에 실패한 후
이들 회사 중 3곳에 대한 세 차례의 폭탄 테러 이후 “모사드 공격을 수행하고 위협을 가했다는 의혹이 곧 제기됐다”고
스위스의 저명한 일간 보고서를 인용했다.

파워볼 전용 사이트

스위스 일간 Neue Zurcher Zeitung(NZZ)은 일요일에 “이스라엘에게 파키스탄이 처음으로 원자 폭탄으로 이슬람 국가가 될 수 있다는 전망은 실존적 위협이었다”고 보도했다.

1998년 5월 28일 파키스탄은 Balochistan 지방 Chagai 지역의 Ras Koh Hills에서 5개의 동시 지하 핵실험을 수행했습니다. 코드명 Chagai-I는 파키스탄 최초의 공개 핵무기 실험이었습니다.

같은 해 5월 30일 2차 핵실험인 차가이-II가 이어졌습니다.

NZZ는 파키스탄과 이란 이슬람 공화국이 1980년대에 핵무기 개발을 위해 긴밀히 협력했으며,
이 핵무기 개발에서 독일과 스위스 기업의 핵 프로그램 지원에 대한 집중적인 작업이 “상대적으로 잘 연구”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전에는 알려지지 않은 베른과 워싱턴에 있는 기록 보관소의 새로운 문서는 이 그림을 선명하게 합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스위스 역사가 아드리안 하니(Adrian Hanni)는 모사드 스위스와 독일 기업에 대한 폭탄 공격에 연루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한 것으로 인용되며, 이러한 노력이 적발된 후 이스라엘 첩보 기관이 공격을 수행했음을 증명할 “흡연 총”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남아시아 핵확산금지기구(Non-Proliferation of Nuclear Weapons in South Asia)는 스위스와 독일에서 발생한 폭발의 책임을 주장했습니다.

NZZ 보고서는 또한 1980년대에 유럽을 횡단하여 핵폭탄을 개발하기 위해 서방 기관 및 기업으로부터 기술과 청사진을 확보한 불명예스러운 고 파키스탄 핵 과학자 Abdul Qadeer Khan의 역할에 대해 언급합니다.

칸은 1987년 취리히 호텔에서 이란 원자력기구 대표단을 만났다고 한다. 이란 대표단은 이란 원자력위원회 위원장인 엔지니어 마수드 나라기(Masud Naraghi)가 이끄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 명의 독일 엔지니어인 Gotthard Lerch와 Heinz Mebus와 Naraghi가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미국에서 — 스위스에서 칸의 일행을 만났다고 한다. 두바이에서 추가 회의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파키스탄이 핵무기 프로그램을 시작하려는 “빠르게 움직이는 노력”을 고려하여 미국은 독일과 스위스 정부에게 지원 기업을 단속하도록 설득하려 했지만 실패했다고 보고서는 전했다.

모사드 요원으로 의심되는 이들은 파키스탄 지원에 관련된 회사와 엔지니어에 대해 “조치를 취했다”고 한다.

“본과 베른에 있는 미국 국무부의 개입이 실패한 지 몇 달 후, 알 수 없는 가해자가 이 회사 중 3곳에 대해 폭발적인 공격을 감행했습니다. 1981년 Markdorf에 있는 Walischmiller 회사의 공장 건물에서 그리고 1981년 11월 6일 Erlangen에 있는 Heinz Mebus의 엔지니어링 사무실에서”라고 NZZ는 보고했습니다.

세 차례의 공격 모두 재산 피해만 입었고 메부스의 반려견만 숨졌다.

폭발 이후 낯선 사람들이 다른 회사를 위협하는 영어와 깨진 독일어로 된 여러 전화가 뒤따랐다고 합니다.

“우리가 Walischmiller 회사에 대해 수행한 공격은 당신에게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것이 Leybold-Heraeus 관리 사무소가 협박을 받은 방식입니다.

스포츠기사

당시 VAT 소유자인 Siegfried Schertler와 그의 수석 판매원 Tinner는 개인 회선으로 여러 번 호출되었습니다. Schertler는 또한 스위스 연방 경찰에 이스라엘 비밀 요원이 그에게 연락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것은 NZZ가 처음으로 볼 수 있었던 조사 파일에서 나온 것이라고 보고서는 전했다.
Scertler는 독일 주재 이스라엘 대사관 직원인 David가 그에게 연락을 취했다고 전했다.

David는 그에게 핵무기와 관련된 “이러한 사업”을 중단하고 섬유 사업으로 전환할 것을 촉구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