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전 야쿠자 은행 계좌 개설 지원 제안

경찰, 전 야쿠자 은행 계좌 개설 지원 제안
경찰은 지하 세계의 인물들에 대해 문을 닫은 은행 업계의 협력을 구함으로써 전직 갱단이 사회에 동화되고 문제에서 벗어나도록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찰청은 지난 2월 도도부현 경찰서에 조직범죄와의 모든 관계를 단절한 전직 조폭들이 은행 계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하는 절차에 대한 서면 지침을 제공했다.

경찰

카지노제작 NPA는 금융청을 통해 대형 은행에서 지역 은행에 이르기까지 전직 마피아에 대한 지원 조치를 금융 기관에 알렸다.more news

예를 들어, 은행 계좌가 없으면 이전 갱단의 사회적 재통합을 방해합니다. 예를 들어 급여가 자동으로 입금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NPA의 움직임은 가능한 한 많은 갱단이 야쿠자 그룹을 그만두고 사회에 재통합되도록 장려하기 위한 것입니다.

경찰 고위 관계자는 “야쿠자 집단을 영원히 탈퇴한 사람들이 자신의 은행 계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반갱단 조치의 핵심 요소”라고 말했다. “꾸준히 일하고 경찰로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기를 바랍니다.”

계좌 개설에 대한 결정은 궁극적으로 자체적인 갱단 방지 규정이 있는 금융 기관에 달려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조직 범죄 그룹의 불법 활동에 사용될 수 있는 계정을 개설하라는 갱단의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경찰

신디케이트를 떠난 갱스터들도 계좌 개설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금융 기관은 자체 데이터베이스 및 기타 정보를 사용하여 신청자가 갱스터로 간주되어야 하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일부 기관에는 전직 마피아가 야쿠자 그룹을 떠난 후 5년 동안 여전히 갱으로 간주되어야 한다는 조항이 있습니다.

포스트 갱 요구 사항

은행 계좌 개설에 있어 경찰 지원을 받을 자격이 있는 사람들은 조직 범죄 그룹과의 모든 관계를 끊겠다고 맹세하는 것 외에도 여러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협력업체”에 고용되어야 합니다. 이 회사들은 경찰이나 “범죄 조직 제거 센터”의 도움을 받아 전직 야쿠자를 고용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각 도도부현에는 조직범죄방지법에 따라 이러한 센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NPA 지침에 따르면 경찰은 전직 갱단이 금융 기관에서 계좌를 개설할 계획이 있는 경우 해당 금융 기관에 통지할 것이라고 합니다. 경찰은 또한 신청인의 조직범죄 관련 가능성에 대한 금융기관의 문의에 응할 예정이다.

20220417-gang-L
경찰청이 있는 도쿄 지요다구의 건물(아사히 신문 파일 사진)
협력업체 관계자와 지역 갱스터 제거 센터는 새 계정 신청을 위해 전직 마피아를 금융기관까지 동행할 예정이다.

계정이 열리면 경찰과 조폭 제거 센터는 전직 조폭이 다시 범죄 생활에 빠지지 않는지 계속 주시합니다.

경찰은 또한 새로운 고객의 최신 상태에 대한 금융 기관의 문의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

NPA 국장의 지시에 따라 야쿠자 그룹을 “말살”하라는 지시에 따라 전국 경찰은 신디케이트에 대한 단속을 강화했습니다. 이 계획의 큰 부분 중 하나는 갱단이 조직 범죄를 포기하고 사회에 다시 통합되도록 장려하는 것입니다.